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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간종료GPS 위치기반데이터를 이용한 자동 상점정보 푸시 광고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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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 승 ○

GPS 위치기반데이터를 이용한 자동 상점정보 푸시 광고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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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감투표기간 : 2020-09-03 ~ 2020-10-03

※ 제안등록일로부터 30일 이내, 100표 도달 후 해결방안을 등록하면 공감투표로 진행됩니다.

 

 제안의 시작 (문제정의)

※ 제안하신 아이디어에 대한 공감투표 모집을 위해 아이디어 제안서 요약내용을 등록해 주세요.

1. 아이디어의 개요

[제안배경]

▶현재 문제점

-현재 오프라인 외식업 자영업자  대다수는 매월 지출되는 마케팅 비용이 부담 됨

-지속적 광고 불가

-마케팅을 하고 싶어도 못하고 있는 상황

 -할 수 없이,블로그 상위노출 광고 주로 이용 비용부담과 효율적이지 못한 부분으로 2개월 3개월 진행 후 해지 지속적으로 반족 되고있는 실정

(현재 외식업 자영업자 사장님들의 홍보에 목마른  가장 큰 고민) 

1) 외식업 시장에 알맞은 광고 상품 미흡

2) 광고료 부담으로 꾸준한 홍보를 하지 못함

3) 자기 매장만 우선적으로 노출시켜 주는 광고 시스템 부재

[핵심내용]

-가맹점 제공시스템: 매장 사진 및 매장상세정보와 메뉴 가격 등 할인 정보를 상세페이지로 제작하고 매장상세주소를 GPS위치기반 시스템에 등록, 등록된 매장주소 10M안에 근접한 거리로 소비자(유저)가 접근할 시 자동알림 (푸시)가 발송 되어 내 매장 홍보를 실시간 자동으로 알려주는 시스템

-소비자(유저) : 등록된 음식점(가맹점) 매장정보와 메뉴 가격 할인 혜택 등을 검색하지 않고 또는 앱에 접속하지 않아도 가맹점 등록된 주소에 10M근접한 거리에 접근하면 자동으로 푸시알림서비스 받음, 정확한 매장정보를 찾을 수 있는 편리한 시스템 활용

◎자동 푸시 시스템 : 1)지역푸시  2)근접푸시

▶문제해결 사항

- 매장에서 사용하기 쉬운 광고 시스템 개발

- 기존 광고 방식 대비 가장선호 하는 자기 매장 단독 노출시스템을 저렴한 광고료 서비스로

 

지속적인 광고,홍보

 

- 저렴한 가맹비로 인하여 소비자(유저)를 내 매장으로 방문 유도 하는 할인 혜택을 상세페이지에 등록

마케팅을 진행하여 매출 상승기대 효과

 

- 외식업 특성상 음식준비 손님 대응 등 여러 가지 바쁜 업무 때문에 홍보에 신경을 쓰지 못하는 부분을 자동 광고 시스템으로 고민 해결

-외식업을 하는 영세자영업자에게는 상세페이지 제작시 매출이 올라갈 수 있게 추가 컨설팅을 통하여 가맹점으로 등록 (하단 예시)

예시)

여러가지 음식들 중에서 이거 하나는 정말 맛있게 잘할 수 있다 하는 메뉴 한가지를 상세페이지에 대표 메뉴를 소비자(유저)에게 눈에 뛰게 부각시켜서 올려주고 나머지 메뉴는 서브메뉴로 자연스럽게 판매가 될 수 있게 상세페이지를 제작하여 광고지원

 

- 소비자(유저)

소비자(유저) 내가 원하지 않는 업종들은 설정 선택을 하여 자동 정보알림 시스템를 내가 원하는 업종만을 푸시 알림서비스 받을 수 있음으로 편리한 시스템으로 제공(하단 예시)

 

예시)

한식 ( ) 중식 ( ) 일식 ( ) 횟집 ( ) 고기집 ( V ) 분식 ( V ) 호프 ( V ) 백반 ( ) 감자탕 ( V ) 등등 다양한 외식업종 중에서 내가 정보를 받기 싫은 업종은 설정 선택 하여 자동 푸시 알림 차단

 

[차별성]

▶서비스의 차별성

○ 서비스 관련 BM 특허등록 완료

- 특허등록번호: 제10-1935661호

- 특허명칭: 위치기반 상점정보 제공시스템 및 방법

- 특허등록일: 2018년12월28일

- LBS 기반 기술: 위치 처리 플랫폼, 위치 응용 프로그램

- LBS 응용서비스 기술: 위치 기반 정보의 제공 기술 및 위치기반 상점정보 제공시스템 및 방법

- 사용자가(유저) 가맹점(앞)을 지날 때 실시간 자동푸시 알림기능으로 상점정보와 할인 혜택 정보 제공

- 사용자 단말이 이동에 따른 행정구역 내에 진입하는 경우, 이를 사용자 단말에 푸시형태로 진입정보를 알리고,

푸시 실행 시 사용자 단말이 위치한 구역 내의 상점정보를 사용자 단말의 위치와 가까운 거리 순으로

정렬된 상태로 제공되도록 한 위치기반 상점정보 제공시스템 및 방법


2. 실현가능성 및 기대효과

[실현가능성]

가. 초기 시장진입 전략

○ 가입자 유치 및 마케팅 전략

- 영업사원에게 인센티브를 부여하여 네트워킹 마케팅방식으로 초기 가맹점 유치

- 유통 전략은 초기 순수 영업 사원으로 가맹점 유치 및 소기업 소상공인연합회와 협업

- 네이버 파워링크 : 요기두루와 홈페이지를 통한 전국 소상공인 인바운드 상담 유치

(매장 사진과 메뉴 등 상세페이지에 들어갈 간단한 자료를 파일로 받아 가맹점 개설)

- 직접 전화 영업 : 다음과 네이버 등록 된 소상공인 매장에 전화 상담을 통한 유치

(매장 사진과 메뉴 등 상세페이지에 들어갈 간단한 자료를 파일로 받아 가맹점 개설)

- 가맹점 유치를 위한 사업설명회 및 온라인(동영상 홍보 유치), 오프라인 세미나 진행

 

나. 모바일 푸싱 광고 서비스 개발 현황

- 현재 앱초기 개발 완료 후 플레이스토어 가등록 테스트 상태

- 외주개발사에서 인수인계 후 개발소스 분석을 하여 추가 보완과 앱디자인을 완성 한 후 가맹점 모집을 시작 예정

- 외주 개발사에서 인수인계 받은 내용을 내부인력으로 구성된 개발팀에서 인수인계 기술이전 예정

- 개발소스 분석 후 추가 보완 및 대용량 서비스를 위한 추가 설계/확장 개발

 

다. 타켓시장

- 소비자 타켓팅 : 20대~50대 소비자들(직장인/일반인)의 일상 생활속에서 점심식사로 인한 오프라인 외식업을 매일 이용

 

- 목표시장 분석 : 회사 근처에 식당들은 직장인 외에도 일반인들 방문으로 매출 증가를 목표로 매장 홍보에 집중 업종 다양(한식,일식.중식.분식.등등)

 

- 배달업종20만개 을 제외한 외식업 시장 : 60만개

 

- 시장진입 : 초기5개월간 필드 영업을 통하여 시장확보 영업사원 일인당 일일 신규 가맹점 5개~10개 수월 예상

 

- 소비자(유저) : 무료 사용 / 가맹점 : 월 가맹비 5만원 동결 부가세별도 (중개수수료 무)

▶현재 서울시 영등포 지역 외식업 100군대 매장 방문 하여  삼품 출시 할시 광고만족도 와 가맹점 가입 의사 실제 피드백 받은 결과 70여군대 가맹점 가입 하겠다  30여군대 배민처럼 수수료 올릴 것 같다.출시 하면 다시와라,광고사기 많이 당해서 믿을 수가 없다 ,등등 답변

[파급효과]

  • 1) (사회/경제 측면) 영세자영업자들의 매출 신장에 기여
  • 불경기의 지속으로 폐업률이 증가하고 있는 자영업 시장에 활력소를 제공 합니다. [가맹점에 근접한 거리, 10M에 유저가 접근 할 시, 푸시 알림서비스 100% 실시간 상점 정보 노출] 이라는 신개념 마케팅 광고 기술을 도입, 수수료를 받지 않음으로, 음식점 상점들의 매출 활성화를 실현 할 수 있습니다
  • 1인 기업 형태의 고용 창출 실현 가능
  •  
  • 2) (고용 측면) 지속적인 사업 확대를 통한 일자리 창출 시대에 부흥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하여, 지식 경쟁력을 통한 일자리를 만들어, 경력단절 청년등의 새로운 지식노동형 일자리 창출을 통해, 사회 공공의 문제인 취업난을 해소하고, 미래지향적 직업분야의 새로운 고용창출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  
  • 3) (기술측면) 위치기반 플랫폼 신기술 개발과 기술 활용
  •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푸드테크 기술(실시간 위치기반 기술)을 모바일 앱에 응용한 기술로 국내 및 해외 관련 산업에 기술을 활용하여 국가 경쟁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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